전기자동차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Li-ion) 배터리

오늘날 전기 자동차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배터리입니다. 에너지 밀도, 출력, 비용의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가볍고 에너지 저장 용량이 높아 대부분의 전기차 용도에 적합합니다.

NiMH 배터리

NiMH 배터리는 도요타 프리우스와 같은 초기 하이브리드 차량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에너지 밀도가 좋고 비교적 내구성이 좋습니다. 그러나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무겁고 에너지 대 무게 비율이 낮습니다

고체 전지

이것은 전기 자동차의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고체 전지는 전통적인 리튬 이온 전지에서 볼 수 있는 액체 또는 젤 전해질 대신 고체 전해질을 사용합니다. 그것들은 현재의 전지 기술에 비해 더 높은 에너지 밀도, 더 빠른 충전 시간, 그리고 향상된 안전성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튬 폴리머(LiPo) 배터리

이것들은 전해질이 고체 또는 젤 같은 형태인 리튬 이온 배터리의 변형입니다. 그것들은 전통적인 원통형 또는 각형 리튬 이온 전지보다 가볍고 모양이 유연합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전기 자동차에서 그것들의 그것들만큼 널리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납축 배터리

무게와 낮은 에너지 밀도 때문에 현대 EV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지만, 납축 배터리는 일부 초기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었으며 더 낮은 비용 때문에 여전히 일부 저속 전기 자동차(골프 카트와 같은)에 사용됩니다

유동 배터리

액체 전해질의 두 탱크에 에너지를 저장하는 독특한 형태의 배터리입니다. 긴 사이클 수명과 높은 에너지 용량을 가질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 전기 자동차 용도에서는 덜 일반적입니다.

현재 리튬이온 배터리는 상대적으로 높은 에너지 밀도, 성능 및 성숙된 제조 공정으로 인해 전기 자동차 응용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만, 배터리 기술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은 에너지 밀도 향상, 비용 절감 및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새로운 배터리 유형의 채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